정토 24) 반야심경 04/26/15
서방극락정토에서는 매일 안락을 경험합니다. 그곳에서는 고통, 아픔을 경험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불자들은 정토에 가기를 열망합니다. 이 세계의 사람들이 겪는 안락은 서방 극락정토에 경험하는 안락에 비할 바가 아닙니다. 서방 극락정토에 가면 어디든지 원하는대로 갈 수 있습니다. 부처님을 방문하러 모든 곳에 갈 수 있습니다. 그곳은 우주에서 가장 좋은 곳 중의 하나입니다. 우리 모두에게 서방극락정토보다 더 좋은 곳은 없습니다.
우리는 많은 복을 지어서 망자들이 그곳에 갈 수 있게 해야 합니다. 어떻게 복을 짓나요? 선한 일을 함으로써입니다. 예를 들어 오늘 점심에 채식을 함으로써 고기 소비를 줄여 살생업을 줄였습니다. 망자들은 이런 여러분의 선행으로 이로움을 얻습니다. 여러분이 차이를 만듭니다. 선한 일을 할 때 우리는 손해를 봅니다. 밖에 나가서 놀고 술마시고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절에 와서 거기 앉아서 결가부좌하고 불편함을 느낍니다. 그것은 편안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주말에 와서 하고 싶은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개인적인 희생입니다. 희생은 의도적으로 손해를 보기를 선택합니다. 그것이 복을 짓는 것입니다. 경을 강설하는 것을 듣고 많은 복을 짓습니다. 모든 이런 선행이 복을 짓습니다. 우리가 지은 이 복을 모두 망자에게 회향합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차이를 만듭니다.
정토에 가면 일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럼 무엇을 합니까? 수행을 합니다. 밤낮으로 수행을 해서 어느날 부처가 됩니다. 거기 가면 수행하기를 좋아합니다. 여기서는 좋은 시간을 갖고 시간 낭비를 합니다. 서방 정토에 가면 수행합니다. 결가부좌를 해도 아프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서방 극락정토에는 고통이 없기 때문입니다.
정토는 우리에서 멀리 떨어진 다른 은하계입니다. 우주에는 많은 은하계가 있고 정토는 100억 은하계만큼 떨어진 그런 은하계 중의 하나입니다. 그곳은 실제합니다. 서쪽으로 가면 아주 오랜 시간이 걸려 결국에는 거기에 도착할 것입니다. 정토에는 어떻게 태어나나요? 정토에는 화생으로 태어납니다. 연꽃을 타고 정토로 가고 정토에 도착하면 연꽃이 열리고 이미 완전한 몸을 갖추고 태어납니다. 그곳에는 남녀가 없습니다. 오직 하나의 성별만 있습니다. 왕생에는 등급이 있습니다. 부자집에 태어나면 좋은 집에 사는 것처럼 정토에서도 등급이 높으면 더 좋은 곳에 삽니다. 그래서 복이 중요합니다.
왜 우리는 정토에 가고자 합니까? 정토에 가면 한 생에 부처가 됩니다. 거기 가면 매우 행복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행복은 점점 더 자랍니다. 더 많은 공덕과 복을 지을 수록 더 많은 안락을 경험할 것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안락은 늘어나고 결코 줄어들지 않습니다. 부처가 될 때까지 안락은 늘어납니다. 여러분은 나를 믿지 않을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부처님은 믿어야 합니다. 부처님께서 서방극락정토를 믿으라고 하였습니다. 이곳은 여러분에게 최고로 좋은 곳, 가장 안전한 곳입니다. 정토에 갈 수 있다면 이 생에서 가장 큰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이것은 큰 성공입니다. 이보다 더 가치있는 것은 없습니다. 이 생에서 최고입니다.
세상 사람들은 현생에 너무 집중해서 다음생을 계획하지 못합니다. 정토에 가지 않으면 윤회를 계속 합니다. 고통과 아픔과 즐거움의 순환을 계속합니다. 고통과 즐거움,삶의 기복이 윤회하는 우리 삶의 특징입니다. 우리는 현생을 너무 걱정합니다. 어떻게 다음 생을 계획해야 하는지 모릅니다. 대개 50년 100년의 생은 계획하고 더 멀리 계획을 세우지 못합니다. 윤회에서 벗어나는 법을 알지 못하여 항상 윤회합니다. 이보다 나은 것을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부처님께서 이 세상에 오셔서 더 좋은 계획이 있음을 알려주었습니다.